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05-05 20:17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||||
4 | 5 | 6 | 7 | 8 | 9 | 10 |
11 | 12 | 13 | 14 | 15 | 16 | 17 |
18 | 19 | 20 | 21 | 22 | 23 | 24 |
25 | 26 | 27 | 28 | 29 | 30 | 31 |
Tags
- sts
- 클라우드 서비스 개발 #
- 우리FIS아카데미
- 우리에프아이에스
- 글로벌소프트웨어캠퍼스
- HTTP
- K-디지털트레이닝
- springboot
- 맥북
- 로드밸런스
- 도메인
- 우리FISA #
- 리눅스
- dbeaver
- 맥
- 우리FISA
- https
- spring
- M2
- 우리FIS아카데미 #
- Java
- 우리에프아이에스 #
- jdk
- AWS
- route 53
- mysql
- Gradle
- 클라우드 서비스 개발
- 맥OS
Archives
- Today
- Total
<<개발일지>>
클래스와 자료구조 본문
클래스(Class)
- 정의: 클래스는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(OOP)의 핵심 개념 중 하나로, 데이터와 이 데이터를 처리하는 메소드(함수)를 결합한 것입니다.
- 용도: 클래스는 객체를 만들기 위한 '틀' 또는 '블루프린트'로 사용됩니다. 클래스를 기반으로 생성된 객체는 클래스에 정의된 속성과 행동을 가집니다.
- 특징: 클래스는 상속, 캡슐화, 다형성 등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특성을 지원합니다.
- 예시: Car 클래스는 속성으로 color, brand를 가지고, 메소드로 drive(), brake() 등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.
자료구조(Data Structure)
- 정의: 자료구조는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저장하고 처리하기 위한 컴퓨터 과학의 개념입니다. 자료구조는 데이터의 조직, 관리, 저장 구조를 정의합니다.
- 용도: 자료구조는 데이터에 효율적으로 접근하고 수정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. 프로그램의 성능은 사용된 자료구조에 크게 의존합니다.
- 특징: 다양한 종류의 자료구조가 있으며, 각각은 특정한 유형의 작업에 적합합니다(예: 배열, 연결 리스트, 스택, 큐, 트리, 해시 테이블).
- 예시: 스택은 LIFO(Last In, First Out) 원칙을 따르는 자료구조입니다.
차이점
- 목적과 사용: 클래스는 객체의 특성과 행위를 모델링하는 데 사용되며, 자료구조는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저장하고 처리하는 데 사용됩니다.
- 접근 방식: 클래스는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일부로서, 코드와 데이터를 함께 캡슐화합니다. 반면, 자료구조는 데이터의 저장 및 조직 방법에 중점을 둡니다.
- 구현: 클래스는 프로그래밍 언어의 구조적 요소로, 메소드와 속성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. 자료구조는 이러한 클래스를 사용하여 구현될 수 있으나, 자료구조 자체는 단순히 데이터를 조직하는 방법론입니다.
'Java 문법' 카테고리의 다른 글
java.util.function 패키지(지속 작성중..) (0) | 2024.01.09 |
---|---|
객체 지향 프로그래밍(Object Oriented Programming) (1) | 2024.01.07 |
eclipse로 jar 파일 실행하기 (0) | 2024.01.06 |
정규식 표현 (1) | 2023.12.03 |
10-1 예외처리(예외 클래스) (0) | 2023.10.27 |